본문 바로가기

자유

유튜브(YouTube) 해외 우회결제, 가족요금제 사용방법.

반응형

현재 23년 12월, 유튜브 우회결제시 구글 계정에 결제국가가 고정 되어버려 문제가 생길 수 있다. 

평소 구글계정을 통해 앱 내 결제등을 하실 일이 없다면 해당이 안되겠지만, 내 구글 계정의 소속 국가가 우회하는 국가가 되므로 해외 우회결제시에는 별도의 구글 계정을 생성해 서브계정으로 사용하기를 권장한다.

 

아래 순서대로 진행하면 된다.

1. 구글 우회결제용 계정 별도 생성

2. Proxy VPN 앱 등을 설치 (저는 tunnelbear 를 사용했습니다.)

3. 유튜브에서 요금제 이전 화면까지만 접속해둔다.

4. VPN앱에서 아르헨티나, 또는 인도 접속

5. 결제창 접속, 카드정보 입력 (해외결제 가능한)

6. 완료

 

중간에 생길 수 있는 일

a-1. 5. 에서 해외결제가 차단될 수 있다. 신용카드 홈페이지를 가면 결제 주소지를 기준으로 결제 예외승인이 가능한데, 이를 추가해둔다. 

a-2. 5. 에서 차단되는걸 예외승인 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의 내 집 주소지를 a-1. 신용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입력하는 정보와 동일하게 작성해야 한다. 구글맵 등을 통해 아르헨티나나 인도 현지 주소를 미리 뽑아놓고, 이를 구글계정에 입력해둔다음, 내가 사용할 신용카드사 홈페이지에도 동일하게 정보를 입력해주자.

a-3. 초대받을 가족도 동일한 국가여야 한다.... 가족요금제가 우리나라에는 허용이 안되어있어서 우리나라로 등록된 구글 계정은 초대받을 수 없다. 초대받을 사람도 별도 구글 계정을 생성하고, 해당 국가로 VPN접속을 해둔 상태에서 가족 초대를 수락해야 한다. 

a-4. 5. 를 자주 시도하다보면 시도한 카드가 구글로부터 일시 결제 정지 (특정 기간 정해지지 않았음. 보통 한달내 해제)가 된다. 그러므로 해외결제가 가능한 2~3개의 카드가 있으면 좋겠다.

 

난 현재 유튜브는 아르헨티나로 우회해 사용하고 있지만, 넷플릭스는 특정 시세가 저렴한 국가들에서 결제하는걸 "달러"로 바꿔버려 우회결제가 소용이 없게 되었다(;;;) 그래서... 넷플릭스만 국내 결제를 통해 제일 비싸게 주고 쓰고있다... 

반응형